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과속 단속 조회 실시간 차량번호 확인 방법

과속 단속 조회 실시간 차량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무인 과속단속 카메라를 보지 못해 과속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생각하기엔 신호위반 단속에 걸린거 같지 않지만 찜찜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인터넷을 통해 과속 단속 조회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과속 단속 조회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과속 단속 조회

  1.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최근단속내역을 선택합니다.
  3. 본인인증(간편인증,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을 진행합니다.
  4. 과속 단속 내용을 확인합니다.

과속 단속 조회 방법

1.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과속 단속 조회

교통민원24 이파인

2. 최근단속내역을 선택합니다.

3. 본인인증(간편인증,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을 진행합니다.

과속 단속 조회

4. 과속 단속 내용을 확인합니다. 단, 해당사이트에서는 당일 신호위반 한 내역은 조회가 되지 않으니 2~3일 후 다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예약하는 방법

최근단속내역은 과속·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장비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자료입니다. 사전통지, 1차 기간내의 미납과태료 입니다. 과태료는 차량소유쥬에게 부과됩니다. 과속 단속 조회를 미리하고 사전납부를 진행할 경우 과속 속도 20km 미만의 경우 20% 감경 혜택이 있으니 미리 납부하시면 좋습니다. 

과속 단속 과태료

과속 단속 과태료의 경우 ‘초과하는 속도’에 따라 부과되는 과태료가 다릅니다. 아래 표를 참고 하세요.

속도 승용차 승합차 이륜차
일반도로 20km 이하 4만원 4만원 3만원
29km 초과~40km 이하 7만원 8만원 5만원
40km 초과~60km 이하 10만원 11만원 7만원
60km 초과 13만원 14만원 9만원

일반도로와 스쿨존(어린이전용도로)는 과태료 부과 체계가 다릅니다. 스쿨존에서는 승용차의 경우 20km 과속을 했다면 7만원 또는 최대 16만원 과태료가 부과 될수 있습니다. 

과속 단속 조회 문자 알림 서비스

  1.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메인페이지 바로 위 [통지서비스신청] –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성명과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입력합니다.
  4. SMS 문자서비스[수신합니다] 체크 후 [인증번호요청]을 클릭합니다.
  5.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후 등록을 완료합니다.

인터넷에서 실시간 확인도 가능 하지만 미리 문자 서비스를 신청해 놓으면 고지서가 날아올때 쯤 문자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과속 신호위반 과태료 내지 않을 경우

교통 과태료를 내지 않을 경우 납부기간이 경과되는 60일 이후 매월 가산금이 부과 됩니다. 과태료 미납자의 경우 차량 압류, 예금, 월급, 부동산 등을 압류 당할수 있으니 최대한 빠른 납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태료를 계속해서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 경찰이 차량을 조회했을 경우 인도명령서가 발부된 차량이라는 내역이 뜨게 되면 차량 명의자에게 체납 차량을 고지하고 한국자산관리에서 매각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 / 지원받는 방법


과속 단속 조회 실시간 차량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이파인 사이트에는 착한 운전자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1년동안 사고나 위반 없이 유지될 경우 점수가 10점 쌓이는 제도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