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조회 방법

목차

숨은 주식 찾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계좌통합조회, 카드포인트조회 등 다양한 금융관련 조회 서비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주식에 관련된 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도 있으니 내 본명의의 증권사 계좌를 조회해서 잊고 있던 주식이 있는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조회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로 조회 할수 있는 건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 및 보험금 인데요. 이중에서 숨은 주식을 찾기 위해서는 매일 9시 ~ 22시까지 가능하며 증권사 계좌를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조회 후 원하는 경우 계좌 해지를 하셔도 됩니다. 단, 영업일 9시 ~ 16시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휴면 계좌 조회가 가능한 증권사

DB금융투자,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교보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종합금융증권, 미래에셋대우, 부국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계좌통합조회(증권사)

숨은 주식 찾기를 하기위해서는 먼저 계좌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접속후 계좌통합조회(증권사)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약관 확인 후 동의함에 체크를 해주시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본인확인 추가 인증을 위해 휴대폰인증을 진행합니다.

안내사항

계좌통합조회 안내사항을 확인 하신 후 박스를 체크한 다음 조회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증권사별 계좌 내역

본인명의로 개설된 증권사별 계좌를 확인이 가능하며 상세조회를 원할 경우에는 조회를 클릭합니다.

계좌 상세내역

증권사명, 계좌번호, 총 잔고 등 상세내역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계좌 해지와 잔고이전은 휴면계좌로 판명된 비활동성 인 경우 잔고가 50만원 이하이고 예수금을 보유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예수금이 아닌 주식으로 들고 계신 경우에는 증권사 계좌를 들어가셔서 직접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또, 예수금 잔고에는 즉시 출금이 가능한 CMA 평가금액도 포함이 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 : 영업일 9시~16시
  • 서비스 이용조건 : 비활동성계좌, 잔고50만원 이하

 

글을 마치며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계좌만 조회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특히 해지된 계좌에 잔고가 발생한 경우 조회 결과에 나올 수 있으며, 조건에 해당되면 해지 및 이전 가능합니다.

또, 계좌정보통합서비스에서는 휴면 주식 찾기로 금액 정보는 제공을 하지만, 어떤 회사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이 삼성전자인지 카카오인지 궁금하시다면 한국에탁결제원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