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아르기닌 탈모에 좋다는데 진짜인가

아르기닌은 근육을 키우는데 필요한 보충제의 성분으로 이용되는 아미노산이지만, 대표적인 아르가닌 효능이 탈모 예방입니다. 아르기닌 탈모에 좋다는것을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아르기닌은 모발상정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탈모예방과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고 계실텐데요. 남성분들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해서 여성분들보다는 남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단, 영양제는 우리 몸에 흡수되어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구매 전 성분 또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아르기닌 이란?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필요한 산화질소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아르기닌을 포함한 아미노산은 분자 연결 구조에 따라서 D형과 L형으로 나눠지며, 필수 아미노산 20가지중 19가지가 L형이라고 합니다.  즉, 아르기닌은 제품에 따라 L-아르기닌이라고 표시되지만 이름의 차이만 있을뿐 같은 성분이니 참고하세요.

아르기닌 음식 중 육류, 어류, 유제품, 씨앗류, 견과류, 해초류 등이 포함되며, 이외에도 시금치, 호박잎, 겨자잎,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르기닌 탈모 효과

1. 아르기닌 탈모예방

아르기닌 탈모 예방에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말들이 많습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크게 혈관확장, 간 해동과정 등이 있는데 이때 남자한테 아르기닌이 좋다고하는 이유가 바로 혈관확장 때문입니다.  그외에도 피로회복, 운동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하지만 혈관확장으로 인해서 열감을 유발하는 홍조, 어리러움 그리고 탈모등의 부작용을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분명 아르기닌 탈모 예방에 좋다고 했는데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죠. 사람마다 다 다르다는 말입니다. 사실 해외포럼에서는 마카와 아르기닌이 오히려 모발에 도움을 준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아르기닌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은 조금 조심스런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2. 강직도 증가

혈관을 확장하고 음경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발기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정력과 발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자유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하고, 정자 생성 촉진에 도움을 줘 정자가 약하거나 정자 수가 적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혈액 순환을 도와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이에 따라 불인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체지방 감소

운동 전 복용 시 혈액순환을 촉진해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고, 높은 강도의 운동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신진대사가 증가하고, 열량소모가 높아지는 원리를 해서 기초대사량 증가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4. 노화방지

면역기능을 조절하는 능력이 있어서 알레르기와 같은 면역력 약화에 의한 질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상처 치유가 빠르며,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과,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탈모에 좋다는데 진짜인가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은 여성에게도 좋지만 남성에게 특히 좋다은 아르기닌은 식사로 먹을 경우에는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영양제 또는 보조식품 형태로 먹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헬스나 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가급적 운동 전에 먹으면 효과를 높일 수 있고 피로회복에도 좋으니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잠자기 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체의 성장호르몬은 잠든 사이에 분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효과를 배가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몸에 좋다고해서 많은 양을 섭취하시기 보다는 일일권장량을 꼭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 탈모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보니 많은 분들이 아르기닌 부작용 대해서 걱정을 하고 계실텐데요.  앞써 말씀드렸듯이 아르기닌은 탈모에 좋다는 말과, 탈모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말이 있습니다.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보니 남성 호르몬이 촉진되면서 탈모가 올수 있다는 소문이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아르기닌 부작용으로 탈모가 올수있다는 과학적 검증은 이루어지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평소에 탈모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아르기닌 복용전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섭취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