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여자 아랫배 통증 위심 되는 질환 TOP3

여자 아랫배 통증을 느끼시는 경우 자신의 몸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혹은 어떤이유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다양한 생각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랫배 통증으로 인해서 의심되는 질환들이 있기때문인데요. 어떤한 질환이 의심이 가능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여자 아랫배 통증

생리전증후군(PMS)

생리전증후군은 보통 월경이 시작하기 7~10일 전부터 느껴지는 증상 중 하나로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인 변화가 나타납니다. 특히 생리전후군은 여자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될 수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신체적인 변화가 생기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왼쪽 아랫배 통증입니다.  통증이 있다면 자신의 월경 주기를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자 아랫배 통증 위심 되는 질환 TOP3

 

자궁근종

주로 35세 여성의 20%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중 하나가 바로 자궁근종이예요.

자궁 내에 종양이 발생하는 것으로 위치 혹은 양성,악성에 따라서 증상의 유형이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보통은 특별한 문제를 동반하지 않고 우연히 자궁 검진을 통해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20~50%정도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월경기간과 맞물린 통증입니다.

자궁근종 또한 의심이 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에 이런경우에는 검진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골반염

골반염이란 자궁내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복강까지 퍼지게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반염의 가장 큰 특징은 왼쪽 아랫배 통증이고, 이런 부분에 있어서 여성분들은 특별히 주의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 청결하지 못한 관계에 있기때문에 남성분들의 콘돔 착용 여부에 따른 발생확률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여자 아랫배 통증 중 대표적인 3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과민성 대장 증후군, 변비, 장염, 궤양성 대장염, 방광염, 급성 췌장염, 난소 낭종, 요로결석, 게실염, 임신 등 다양한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몸에서 신호를 보낸다면 반드시 검진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