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오른쪽 뒷머리 통증 원인이 다른 세가지?

오른쪽 뒷머리통증 원인이 다른 세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게요. 보통은 오랜시간 컴퓨터만 보고 앉아있는 직장인들이나 책상앞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들에게 지끈한 오른쪽 뒷머리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고 해요.

평소 뻐근한 증상과 지끈거리는 통증이 있었다면 직업병이라고 생각해 그냥 넘기시는 경우가 많은데 뒷머리통증 증상이 1주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주셔야 합니다.

 

목차

오른쪽 뒷머리 통증(지끈지끈)

가장흔한 원인은 일자목, 거북목으로 인한 통증인데요. 일자목이나 거북목의 경우 장시간 고개를 숙이거나 앞으로 고개를 빼고 앉으면 이러한 통증이 발생할수 있어요. 즉 c자 커브를 유지해야하는 경추가 1자 혹은 역 c자로 변하게 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이 입니다.

거북목이나 일자목이 오랜시간 증상이 지속되게 되면 목디스크나 협착증 등 으로 악화될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뻐근하고 뻣뻣한 뒷머리 통증

경추후관절증후군은 경추 디스크를 보좌하는 후관절 염증으로 인해서 관절 주위 신경이 영향을 받아서 뻐근하거나 뻣뻣해지는 통증을 유발합니다. 목을 뒤로 젖히거나 뒤로 돌릴때 통증이 발생하며, 방치했을 경우 팔저림과 어깨통증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이증상은 목디스크에서도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정학한 감별진단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두통까지 발생하는 뒷머리 통증

긴장성두통의경우 대부분 스트레스, 불안, 정신적인 긴장에 의해서 발생됩니다. 그 원인 근막유발점은 머리가 쪼이는 것처럼 아프고 뒷목이뻣뻣하고 무겁게 당기는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전보다 오후에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 강해서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긴장성 두통의 경우에는 진통제로도 좋아지지 않기 때문데 두통약을 먹어도 통증이 발생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주셔야 합니다.

결론

오른쪽 뒷머리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 세가지를 정리해봤어요. 뒷머리 통증이 있을경우에는 세가지 질환을 의심해보시고 정확한 감별진단 후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