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코나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가맹점 안내

코나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코나카드는 코나아이에서 출시한 충전식 선불카드로, 지역화페 사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아님에도 다양한 혜택이 많아 긍정적인 후기를 볼수 있는데요. 코나카드 혜택의 경우 스타벅스, 버거킹, GS25 등 자주 사용하는 업체에 대한 할인 혜택이나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시 프리미엄 할인 헤택 등 다양한 혜택 등이 있습니다.

목차

코나카드란?

코나카드는 경기지역화폐 또는 중앙정부의 재난지원금 사용카드인데요. 재난 지원금 경우에는 대부분 신용카드로 받는 분들이 많지만, 어르신들 또는 사용하는 카드가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코나카드로 발급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나카드 사용방법

해당 카드는 공식 홈페이지 앱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https://konacard.usersite.co.kr/

  1. 코나카드 홈페이지 접속
  2. 카드 신청 선택
  3. 회원가입 후 로그인
  4. 카드 색상 선택
  5. 배송주소 입력
  6. 신청완료

 

코나카드 앱(구글 안드로이드/애플 앱 스토어)을 통해서 발급 가능합니다. 하단을 참고하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nai.konamoney

  1. 코나카드 앱 설치 및 실행
  2. 코나카드 로그인
  3. 카드 색상 선택
  4. 배송주소 입력
  5. 코나카드 신청 완료

 

코나카드 충전방법

수동충전과 자동충전 방식으로 분류됩니다.

수동충전방법

  1. 코나카드 앱 계좌 연결
  2. 코나카드 등록
  3. 내 지갑 선택
  4. 충전금액 입력
  5. 충전 완료

 

자동충전방법

  1. 월 정액 충전
  2. 기준 하한 충전

 

내 지갑 탭에서 카드를 선택하면 자동충전 설정하기버튼이 나옵니다. 월정액 충전 방식은 내가 설정한 금액이 매달 설정한 날짜에 자동충전되는 방식이며, 기준 하한 충전 방식의 경우 잔액이 기준 금액 이하로 남아있을 경우 설정한 금액을 자동으로 충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코나카드 사용처 가맹점

해당 카드의 경우 비씨카드 가맹점과 사용처 전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IC 결제 방식이 아닌 MS결제방식의 단말기를 사용하는 매장의 경우 사용이 제한되며, 삼성페이 등록 역시 불가합니다.

교통카드 사용 역시 불가하며, 캐시비 충전 또는 ISP/페이북 등록 시 온라인 결제는 가능합니다.

코나카드 잔액조회

코나카드 잔액조회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와 앱 그리고 고객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앱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의 경우에는 미등록잔액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코나카드 비회원 잔액조회

코나카드 잔액조회를 할때 비회원인 경우에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코나카드 잔액조회 또는 미등록카드 잔액조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카드 정보를 넣어야합니다.  보통 코나카드에서 요구하는 정보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입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코나카드 잔액조회가 완료됩니다.

코나카드 고객센터

코나카드 회원인 경우에는 전용 웹사이트 고객센터 앱을 통해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조회 같은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신 후 코나카드 소개 > 카드 신청관리 > 카드 이용내역에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코나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코나카드 (1899-4118) 고객센터의 경우 평일 기준 오전 09:00~오후 18:00 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기시간이 길어질수 있으니 잔액조회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이용하는것이 좀 더 간단합니다.

코나카드 이용팁

코나카드는 연회비없이 발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송금같은 경우 카드의 잔액을 다른 회원에게 수수료 없이 보낼수 있고, 휴대폰 번호 만으로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에게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기간내 미 사용된 잔액은 환불이 불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시 자동으로 환수 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실물카드로 발급 된 코나카드의 경우에는 유효기간 연장 및 유효기간 만료시 사용이 불가 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에 잔액이 남아 있을 경우 보유잔액의 90%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코나카드 잔액조회는 하단에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