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

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의 공항철도는 서울역부터 인천국제공항철도를 말합니다. 일반 공항철도는 여러 정거장을 거치기 때문에 유동성이 있고, 직통은 정확한 시간에 빠르게 도착해서 이용하기에 편리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 예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홈페이지 접속을 하신 후 원하는 역을 선택하셔서 조회를 하시면 되는데, 이는 역 이나 방향 마다 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직접 조회를 해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직통열차의 시간표를 보시면 오전 6시 10분에 첫차로 시작해서 22시 50분을 막차로 40분 간격으로 배차가 됩니다. 

반면 인천공항 2터미널 방면은 첫차가 5시 20분, 막차는 12시 입니다. 이는 평일 기준으로 주말 및 공휴일은 차이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공항철도 시간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실시간 열차 정보

공항철도 요금

공항철도 요금은 열차의 종류와, 성인과 어린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공항철도 요금 직통열차의 경우 어른 9,500원, 어린이/경로/장애/유공자 7,500원 입니다. 

그 반면 일반열차의 경우에는 일반 4,750원, 어린이/경로/장애/유공자 2,500원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예매를 진행하게 될 경우 500원 할인 받아 이용할수 있으니 예매 전 회원가입을 하시면 좋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조회 방법

공항철도 노선도

공항철도 노선도는 김포공항, 인천공항으로 열결되어 있고, 업무지구인 서울역, 공덕 디지털 미디어, 마곡 등을 지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노선입니다. 

서울역→공덕→홍대입구→디지털 미디어시티→마곡나루→김포공항→계양→청라→영종→운서→화물청사→1터미널→2터미널

총거리는 36km로, 일반열차로 서울역에서 2터미널까지 1시간 6분 정도 소요되며, 직통열차는 1터미널까지 43분, 2터미널까지는 51분의 소요시간이 소요됩니다.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요금(가격) 운영시간 예약방법

공항철도 예매 방법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예매 시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 하신 후 출발일과 열차시간, 인원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때, 최종 열차조회 화면에서 예약 가능한 시간을 확인 하신 후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셔서 열차 예약을 누르시면 됩니다.

예매를 할때 회원구매/비회원 구매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5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승차권 예약화면에서 예약 정보를 확인하시고, 할인 대상 적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할인 선택을 하시고 최종 결제버튼을 눌러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모두 과정이 끝이 납니다.

공항철도 예약 발매


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 예매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어플로도 진행할수 있으니 편하게 어플을 이용하셔서 예매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어플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IOS 애플 스토어
공항철도 직통열차 바로가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