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나침반 보는법 동서남북 정남향 간단히 구분해보세요(지도보는법)

나침반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최근에는 핸드폰으로 나침반 어플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죠. 나침반은 아파트, 주택 등 이사를 준비할때 방향을 알기 위해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 나침반 보는법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나침반 보기

 

  • 여러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작성자 추천글도 잊지말고 체크해보세요.

KB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6가지

휴면예금 보험금찾기 카카오뱅크에서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금테크 투자방법 및 전망, 펀드, 거래, 매매시세 총정리

주식 차트 보는법, 이것만 알면 주린이 탈출 한다

나침반 보는법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로 사용이 가능한 나침반 어플들이 많아 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없는 곳에서 나침반을 이용해야 할때는 나침반으로 정남향 보는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나침반을 보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방위에 대해서 이해부터 하셔야 합니다.

국산 나침반의 경우에는 한글로 동서남북을 표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영문 표기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영문 표기 역시 기억해두시는길 바랍니다.

EWSN은 동서남북을 표기하는 단어입니다. 

-동쪽 : East

-서쪽 : Weat

-북쪽 : North

-남쪽 : South

 

나침반 보는법 동서남북 정남향 간단히 구분해보세요(지도보는법)

 

지금까지는 동서남북 나침반을 표기 하는 방법을 배우셨습니다.

그럼 나침반 보는법을 이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침반을 평평한곳에 올려놓고 바늘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빨간 바늘이 북(N) 글자를 가르키도록 나침반을 살살 돌려줍니다.

여기서 빨간 바늘은 북쪽을 향해서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기준점으로 잡으시면 동쪽 방향과 서쪽 방향을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 나침반 보는법은 누구나 쉽게 할수 있을 정도로 별거 없습니다.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지도 보는법

내가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알수 없는 경우에는 독도법으로 나침반과 지도를 이용해서 내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나오는 산, 건물 등과 축적을 이용해서 내가 보는 방향에서 3개의 점을 연결해서 내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지도와 길 찾기 어플들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위치 찾기가 가능하니 그 방법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지도에는 4방위 표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지도에서 북쪽을 찾을 수 있는데 그걸 도복이라고 하고 나침반에서 항상 북쪽을 가르키고 있으니 지도상의 도복에 나침반의 자북을 일치시키면 갈려고 하는 방향을 찾을수 있습니다.

자북과 동북의 편차가 있어서 정확한 위치를 찾고 싶을 때는 지도상의 북쪽보다는 6도 30분 서쪽 방향으로 나침반 바늘 방향을 맞춰 주는것이 좀더 정확한 위치를 찾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상 나침반 보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