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인터넷 편지쓰기 사진 조회 방법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및 편지쓰기 사진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아들이 군대를 입대를 했다면 모든 부모님들이 논산훈련소로 육군에 입대한  내자녀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예전에는 인터넷편지를 쓴다거나, 아들 사진을 볼수 있다것은 상상도할수 없었지만 요즘은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편지를 쓰거나 내자녀를 볼 수 있습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이용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육군훈련서(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검색 방법은 PC와 모바일 두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또는 육군훈련소 내자녀 찾기를 할 경우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앱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현역병과 보충역은 입영 후 다음 주 화요일 정오부터 내자녀찾기가 가능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논산훈련소 홈페이지 접속하기
  2. 상단 메뉴 중 내자녀찾기 또는 참여마당 메뉴에서 내자녀 찾기 선택
  3.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입력 후 검색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앱 이용을 원하신 경우에는 아이폰은 앱 설치가 불가능 하며, 안드로이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앱 설치

육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인편쓰기)

인터넷 편지의 경우 입소 다음 주 화요일 훈련병 소속 안내 문자를 받은 후에 이용 가능 합니다. 인편의 경우 매일 출력을 해서 훈련병들에게 전달이 됩니다. 단, 야외숙영훈련일 경우 접수 다음 날 편지를 전달하고, 배출/퇴소 전일 오전 10시까지 접수된 편지는 출력 후 전달 합니다.  

단, 5주 과정의 경우 수료식 당일까지는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훈련병은 평일 일과 후 개인 정비 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편지를 작성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육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는 다음과 같이 진행 됩니다. 

1. 육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의 이름을 입력 하신 후 검색을 누르면 훈련병의 이름이 나오는데, 이때 자녀의 이름을 확인 하신 후 편지쓰기를 눌러 편지를 작성하면 됩니다.

만약, 등록된 데이터 팝업 창이 떠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작성한 편지를 복사해둔 후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2. 더캠프 인터넷 편지쓰기

논산훈련소 사진 조회 방법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와 앱에서 분대사진 확인이 가능 하며, 총 2회정도 탑재된다고 합니다. 단, 사진촬영 및 탑재 일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차 : 입영 1주차 주말 촬영 →(2주차 화요일~수요일 탑재)
  • 2차 : 입영 2(3주과정),4(5주과정)주차 주말 촬영 →3(3주과정), 5(5주과정)주차, 화요일~수요일 탑재

육군훈련소 사진조회

내자녀찾기 유의 사항

훈련병 사진은 2회정도 분대별로 촬영해서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또, 편지는 발송 후 3~5일 뒤 훈련병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교육수료 5일 전에 보내야 문제없이 훈련병에게 전달 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작성 하시길 바랍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인터넷 편지쓰기 사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Pdf)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받는 방법, 65세 이상

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

자동차 폐차비용 절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