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소방안전관리자 2급 기출문제 다운로드

소방안전관리자 2급의 경우는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으로 시설 쪽이나 안전에 관련된 직정 취업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물을 가지고 있는 건물주나 관리하는 건물 관리자는 해당 자격증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특별한 자격 요건이 있는건 아니지만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가 응시할수 있고, 학점은행제 진행 시 학점인정이 되니 관련직업이 아니더라도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차

소방안전관리자 2급 응시자격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 응시는 한국 소방 안전원에서 교육을 수료하면 누루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특별한 경력이나 학위가 필요한 것이 아닌 고졸이상 졸업자는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몇가지 응시자격 목록을 확인하세요.

  1. 소방안전관리학과를 대학에서 전공 또는 졸업하거나 소방안전관련 교과목을 6학점 이상 이수 후 졸업
  2. 소방본부, 소방서에서 1년이상 화재진입, 보조업무에 종사
  3. 의용소방대원으로 3년이상 근무
  4. 자체소방대의 소방대원으로 3년이상 근무 경력
  5. 공공기관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수료
  6. 3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소방안전관리자로 2년이상 근무한 실무 경력이 있는자

교육 수료(강습교육)

한국 소방안전원에서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일반 정규과정과 면제 과정으로 나뉘어 집니다.

면제과정

  • 안전원 위험물 안전관리자/위험물 통합자 강습교육을 수료한 자
  • 3-24시간 소집교육 후 시험 응시 – 120,000원 수수료 부담

일반 정규과정

  • 4일-32시간 소집교육 후 시험 응시 160,000원 수수료

시험관련 수수료는 별도 부담이며, 한국소방안전원에서 교육강습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국소방안전원 시험 접수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

소방안전관리자는 2개의 과목으로 1과목은 소바관계법령, 소방학개론, 화기취급감독의 내용이 나옵니다. 2과목은 소방시설물이 구조, 점검, 평가, 소방계획 수립, 작동기능점검표 작성, 응급처치,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 화재 대응 및 피난 실습, 이론 평가등을 시험을 객관식으로 4지 선다형으로 1문제당 4점 총 50문항(과목별 25문항)을 1시간동안 치뤄집니다.

2과목 각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70점 이상 득점 할 경우 2급 소방안전관리자 수첩을 발급 받습니다. 응시수수료는 만원으로 시험시행 전일까지 접수를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급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

소방안전관리자 관련 시험은 정부의 안전을 중요시 하다보니 시험이 어려워졌습니다. 2급 소방안전관리자 관련한 기출문제 PDF와 HWP공유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2급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