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센터 홈페이지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센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물 안에 ‘엘리베이터’가 있다면 안전관리자를 선임 해야 하는 의무가 건물주에게 있으면 선임을 받은  경우 승강기 관리교육은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은 승강기의 일반 지식, 법령, 운행과 취급, 화재, 고장, 인명사고 등의 위급사항이 발생 했을 경우 조치를 취할수 있는 사항 및 승강이 안전운행에 대한 교육을 진행 함으로써 해당 교육은 반드시 받아야하는 필수 교육입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센터를 확인하겠습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승강기를 운영하는 모든 건물은 승강기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관리자를 선임해야 하며, 선임 후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 통보해 3개월 이내 승강기관리와 관련된 교육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관리자 미선임 및 교육 미이수 시 과태료가 부과 될수 있으니 반드시 관리자 선임 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 관리자 미선임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 교육 미이수의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센터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은 집학교육 또는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은 승강기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승강기교육센터 홈페이지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승강기교육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은 1일 4시간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유효기간은 3년 입니다. 즉, 3년에 한번 교육을 이수하시면 되며, 해당 교육은 승강기 관리인 본인 또는 별도 선임된 승강기 안전관리자는 선임 후 3개월 이내에 첫 교육을 진행해야 합니다. 

교육은 승강기의 구조/원리, 유지관리 및 점검, 긴급사항 시 대처 요령등 에 관련된 교육을 진행합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방법

  1. 승강기교육센터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홈페이지 하단 ‘승강기 관리 교육 신청’ 을 선택 합니다.
  3.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교육 중 한가지만 이수하시면 되기 때문에 원하는 교육 방식을 선택 합니다.
  4. 온라인 동영상 교육 신청 시 교육 신청기간, 수강기간 등을 확인 하신 후 ‘신청하기’를 선택 합니다.  
  5. 교육자 정보를 입력 하신 후 교육비를 결제 합니다. 
  6.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

안전관리자 선임·해임은 승강기민원24( https://minwon.koelsa.or.kr/ )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여기서 교육 신청시 주의하실 점은 신청 안내 메시지가 뜨는데 일반 건축물의 승강기가 아닌 다중이용 건축물 승강기 또는 피난용 엘리베이터를 담당하는 안전관리자라면 해당 교육을 수강하셔야 하니 교육신청 전 커리큘럼을 주의깊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승강기 안전관리법에 따르면 안전관리자 선임은 필수 사항으로 선임 및  변경 시 3개월이내에 해당 사항을 통보해야 합니다.

  1. 승강기민원24홈페이지 접속 후 [안전관리자 선임/해임 신청]을 선택 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승강기 고유번호 또는 건물주소를 입력 합니다.
  4. 안전관리자 선임/해임 신청 대상 건물을 조회 합니다.
  5. 본인인증 후 간단한 정보 입력 후 민원 신청을 합니다.

통보서에는 통보인의 이름, 승강기 종류, 안전관리자 기존 정보, 선임 또는 변경일, 승강기관리교육 수료번호, 수료일을 입력합니다. 또, 안전관리자 해임 신청은 본인만 가능 하니 참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안전관리자 해임/선임 신청 ➡️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센터 홈페이지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해당 교육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필수 교육이며, 건물안에 엘리베이터가 있다면 반드시 안전관리자를 선임 하서야 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교육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엘리베이터 자격증 구인구직 채용(승강기 기능사)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