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활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합니다. 이벤트 등을 통해서 백화점 상품권이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할인 받는 카드 등이 있을때는 상품권이 할인율 때문에 쓸모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버리지 말고,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켜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키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았지만 지갑에 넣어만 두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세계 백화점을 방문해야 하고, 일반 마트에서 사용하려고 해도 금액이 커서 망설이게 됩니다. 

신세계 백화점 또는 이마트, 스타필드 등 신세계 계열 가맹점에서 활용 하지 않을 꺼라면 직접 현금화 시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SSG페이 머니로 충전하기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를 위해서는 먼저 SSG페이 머니로 충전을 합니다. 상품권을 SSG페이 머니로 충전하기 할때 상품권 앞면에 홀그램 스티커가 있는지 부터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홀그램이 앞면 또는 뒷면에 있는 경우에만 상품권을 SSG페이 앱에서 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의 경우에는 신세계 백화점 또는 이마트 매장 고객센터에 방문하셔서 SSG페이 머니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단, 방문전 상품권 전환 신청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1. SSG페이 머니 앱 설치를 합니다. SSGPAY 앱 설치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2. 상품권 전면 또는 후면의 홀그램을 긁으면 6자리 PIN번호를 확인 합니다.  

3. SSGPAY 앱을 실행 시킨 후 화면 중에 SSG MONEY 라는 부분을 터치 합니다. 

4. SSG머니에서 전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5. SSG 머니를 충전 방법 은행계좌를 통한 충전과 신세계 상품권을 통한 충전 중 신세계 상품권을 터치합니다. 

6. 카메라가 켜지면 신세계 상품권 뒷면의 바코드를 비추면 상품권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7. 홀그램을 긁어서 나온 PIN번호를 입력합니다. 

8. 신세계 상품권으로 SSG 머니 충전이 완료 되었습니다. 

SSG PAY 앱 설치

SSG페이 머니 계좌이체

신세계 상품권으로 SSG페이 머니를 충전하셨다면 이제는 SSG펴이 머니를 현금으로 계좌이체를 할수 있습니다. 단,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 SSG페이 앱에서 SSG money를 선택 합니다.  

2. my 머니를 선택 합니다.

3. 현재 본인이보유하고 있는 머니금액을 확인 합니다. 이때, 적립된 금액은 출금 불가하고, 충전된 금액에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4. 화면 중  충전머니 출금하기 를 선택 합니다. 

5. 출금금액은 충전 머니 수수료를 제한 금액입니다. 

6. 계좌 입력에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해서 현금으로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 합니다.

7. 완료 버튼을 눌러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출금을 완료 합니다. 

SSG PAY 앱 설치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출금 신청은 취소할수 없고 취소시에도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켜 출금신청을 할 경우 1시간 이내에 신청한 계좌로 입금되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조회 방법

해피콘 사용처 및 사용방법 확인하기 (feat. 해피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