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방법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급식카드의 경우 만 18세 미만의 취학 또는 미취학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급 해 금전적인 이유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발급 대상으로 합니다.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아동급식 카드란

아동급식카드는 금전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자녀가 학교에서 급식을 먹지 못할 경우 급식에 준하는 식사를 할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 하는 카드 입니다. 아동급식카드 바우처, 즉 기프트카드와 비슷한 시스템이기에 사전에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결제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최근 2022년 아동 급식 카드 지급금액이 인상 되어 기준중위소득 52%이하인 아동으로 기준이 변경 되어 그외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인 경우에도 지급 대상이 되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 상담 후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방법

아동급식카드는 지역별로 운영중이며, 모든 카드의 잔액조회 방법은 동일하지 않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해당하는 아동급식카드를 확인 하신 뒤 잔액조회를 진행하시거나, 각 지자체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는 서비스 제공업체의 홈페이지 또는 관할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홈페이지에서 ‘간편 잔액조회’에서 카드번호 16자리 숫자를 입력 후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기간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합니다.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서울시 아동급식카드는 서울시 꿈나무 카드로 불리며, 이는 신한카드에서 관리 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카드 뒷면의 QR코드로 잔액조회가 가능 합니다. 

▶️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앱 설치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경기도 G드림 카드라는 명칭을 사용 합니다. G드림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카드한도 조회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카드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부산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부산시에서는 아동급식카드 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아동급식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카드번호 입력 후 당월 충전금액 부터 사용금액, 잔여금액, 1회 사용한도 금액, 1일 사용한도 금액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 부산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 부산시 아동급식 카드 앱 설치

인천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인천시의 경우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인천 아동급식카드’ 로 검색하신 후 접속 하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후 사용내역을 클릭 한 후 본인의 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인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광주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광주시 I-꿈카드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광주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I-꿈카드 앱을 설치 하신 후 잔액조회를 진행하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I-꿈카드 앱 설치
앱스토어 I-꿈카드 앱 설치 

그외 춘천시 역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잔액 조회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카드등록 후 잔액조회 한도 조회를 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찾기

서울시를 비롯해 인천시, 부산시, 원주시, 경기도 등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찾기는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동급식카드 복지로 신청 방법

아동급식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이외 전화, 전자우편,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아동급식카드 신청이 가능 합니다. 또, 아동급식의 지원 대상자 확인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청에 문의 하신 후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아동급식에서 복지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동급식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으니 본문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자세한 내용은 해당 주민센터를 통해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방과후 보육료 지원 신청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국민연금 많이 받는 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2023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쉬는 날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