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4가지, 숨쉴때 마다 명치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4가지 및 숨쉴때 마다 명치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증이 있어도 단순히 담으로 생각해 방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호소 할때 의심해볼수 있는 4가지 질환과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목차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1.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근육통 원인
  2. 갈비뼈 아래 통증 담석증 원인
  3.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췌장질환 원인
  4.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간질환 원인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4가지

주위에서 무릎이 아프다, 허리가 아프다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갈비뼈가 아프다는 얘기를 하는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내과적 질환 뿐만 아니라 근골격게 질환 모두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근육통 원인

근육통은 근육부위에 생기는 통증으로 가장 흔한 원인은 해당 부위의 과도한 사용이라고 합니다. 

안하던 운동을 하거나 본인의 근육의 허용량보다 과도하게 사용한 경우에는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통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의 강도를 천천히 높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동 이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 된 경우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한 적은 없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갈비뼈 아래 통증 담석증 원인 

담석증은 담도에 결석이 생기는 질병으로, 담석은 담즙에 함유된 성분이 결정화되어 굳어지면서 발생합니다. 담도 안에서 어디에 결석이 생기는지에 따라서 담낭염, 담관 결석, 간내 결석으로 나누어집니다. 

담석이 생기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 오른쪽 어깨 통증이 생기는 것이 보통입니다. 증상이 없는 사람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 피부나 눈이 노랗게 변화는 황달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담석증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콜레스테롤로 비만, 여성, 나이, 출산, 당뇨병 환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췌장질환 원인

술을 마신 후 오른쪽 갈비뼈 아래 부근이 아프다면 췌장염을 의심해 볼수 있다고 합니다. 췌장으로 인한 복통은 보통 췌장염으로 발생되며, 췌장염은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과 담낭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흔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췌장염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과음 후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찌르는 듯 극심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음식을 먹으면 구역질, 구토 증상이 나타나고, 누울때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이때, 몸을 바로 앉거나 굽혔을 때 통증이 완화 된다면 췌장염을 더욱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반드시 전문의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4.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간질환 원인

간질환의 경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길 수 있는 원인 중 하나로 지방간, 간염, 간병변, 간암 등 다양한 간질환이 있습니다. 

간질환의 경우 피로감, 식욕부진, 무기력 등이 나타나거나,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불쾌감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간질환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 후 정확한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숨쉴때 명치 통증

어느날 갑자기 명치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영상의 출처는 김소형 채널H 이며,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명치통증 동영상 보기


당신만의 리스트

오른쪽 뒷머리 통증 원인이 다른 세가지?

아르기닌 탈모에 좋다는데 진짜인가

여자 아랫배 통증 위심 되는 질환 TO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