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5가지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5가지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에 따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단순 통증이 아니라 장기에 문제가 생겨서 느껴질수 있기 때문에 무심코 넘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5가지를 확인하세요.


목차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6가지

  1. 요로결석
  2. 방광염
  3. 게실증,게실염
  4. 급성 신우신염
  5. 급성췌장염
  6.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로결석

요로결석으로 아랫배 통증은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옆구리 통증과 측복부 통증을 유발해 통증을 정도는 매우 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하복부 통증을 시작으로 고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여성의 경우에는 하복부 통증을 시작으로 음부까지 통증이 이어지게 됩닏. 

통증은 몇시간 정도 지속되다가 사라지는 형태를 보이게 됩니다. 

방광염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 빈뇨, 요절박, 배뇨 시 통증이 있습니다. 소변을 보지 않을때는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고, 소변을 보고자 할때는 소변이 찔끔찔끔 나오거나, 소변을 참기 어려울정도로 급하기도 하고, 소변을 볼때 아랫배 통증이 나타난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이 같은 증상이 몸에 나타난다면 담당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게실증, 게실염

게실은 충부 그위에 맹장, 맹장 위에 게실이 있습니다. 게실에 주머니가 생기는 것을 게실증이라고 하고, 게실증이 생겼을때 큰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게실증 자체만으로는 증상이 없지만  게실에 변이 낀채 오래 지속될 경우 게실염으로 발전 되어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더불어 복통, 복부압통, 발열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출혈이 발생할경우 혈변으로 이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급성 신우신염

급성 신우신염은 옆구리 통증의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라고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평소 요도염과 방광염이 잦다면 급성 신우신염을 걸리지 않도록 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급성 신우신염의 대표적인 증상 아랫배 통증, 고열, 오심, 구토 및 요통이 있는데,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을 경우 신장이 손상될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 진단 후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4가지, 숨쉴때 마다 명치 통증은?

급성췌장염

췌장은 인슐린을 분비해 당뇨병을 통제 하는 역할을 합니다. 췌장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췌장염이라고 말하며, 불규칙한 식습관, 대사장애, 음주, 복부손상, 등의 이유로 췌장염이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췌장염의 증상 중 왼쪽 아랫배 통증으로 아랫배가 콕콕 쑤시고 붉은 소변, 복통, 오한, 메스꺼움, 소화 불량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해 장애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활성화 설사나 변비가 함께 일어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심리적인 긴장 등의 장 기능에 문제가 생길 경우 왼쪽 아랫배 통증이 생기거나, 가스가 팽창하여 아랫배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해당글은 참고용으로 봐주시고 정확한 진단은 전문의에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리스트

여자 아랫배 통증 위심 되는 질환 TOP3

마미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