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자급제폰 개통방법 안내

자급제폰 개통방법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자급제폰을 사용하는비중이 최근들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자급제폰 개통방법과 장점 및 단점까지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보세요.

목차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란 이동통신사 대리점이 아닌 온라인 및 가전제품 매장, 대형마트 등에서 공기계를 이용해 단말기만 구매해서 유심을 넣어 바로 사용할수 있는 휴대폰을 말합니다.

  1. 번호이동 : 현재 사용하던 번호는 유지하면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
  2. 기기변경 : 기존의 사용하던 통신사는 유지하되 기기만 변경하는 것
  3. 신규가입 : 번호와 통신사 모두 새로 가입하는 것

다만, 이런 자급제폰은 휴대폰 판매점에서 구매할때 처럼 보조금이나 약정할인 등을 해주는 곳이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기계값은 비쌀수 있는데 매월 저렴한 요금제를 납부 할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를 통해서 자급제폰 단점을 보완할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장점

휴대폰만 따로 구입한 후 사용을 원하는 이동 통신사에 가입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구입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실제 사용하지 않은 어플이다 보니 휴대폰 성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자급제폰의 경우 skt, kt, lgu+ 등 통신사 로고도 없고, 어플도 깔려있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게 되면 1달에 지출되는 요금이 최대 50%까지 차이가 나서 최근에는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을 위해서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3.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새로운 기기로 변경을 하거나 파손또는 분실을 하는 경우에 새로운 기기로 바꿔야하는데 자급제폰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 유심을 넣고 통신사를 골랐다면 선택약정 신청을 통해서 25%요금 할인을 받습니다. 통신사 변경 계획이 없다면 새로운 휴대폰으로 변경을 해도 위약금 없이 승계가 가능해집니다.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이 장점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단점 역시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1. 단말기 대금을 한번에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초기에 휴대폰 구매 비용이 발생하게 되지만, 신용카드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는 쇼핑몰이 많아 어느정도는 보완할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2. 통신사에서 구매 할때 공시지원금, 결합 할인, 보조금 등 지원을 받지만, 자급제폰은 판매처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제휴 카드 등의 혜택만 받을수 있습니다.

알뜰폰과 알뜰요금제

알뜰폰이란 알뜰 통신사에서 저렴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핸드폰을 말합니다. 알뜰통신사는 skt.kt, lgu+ 같은 곳이 아닌, 이들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통신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뜰통신사는 직접 통신망을 구축해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알고있는 skt,kt,lgu+ 통신망을 임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입니다.

알뜰 통신사는 기존 메이저 통신사와 전혀 다른 새로운 통신사이기 때문에 알뜰통신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통신사를 해지하고 새롭게 가입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해지를 하게되면 기존 통신사에 큰 금액의 위약금이 발생할수 있기때문에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간단하지만 복잡하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편의점 또는 다이소 등 마켓에서 직접 유심을 구매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개통신청을 하면 자급제폰 개통 완료 됩니다.

  1. 자급제폰 구입
  2. 사용할 통신사 선택
  3.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유심] 또는 [자급제] 선택
  4. 원하는 요금제 선택
  5. 유심 가입 신청
  6.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
  7. 개통 처리 후 1~2일 내 배송
  8. 유심 수령 후 자급제폰에 장착

자급제폰 개통방법 중 개통 후 수령은 말 그대로 유심을 개통시킨 뒤 받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번호이동으로 개통 후 수령을 할 경우에는 개통된 시점부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폰을 사용할수 없게 됩니다. 새로운 유심을 끼운 다음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이 어렵게 느껴지시는분들은 해당 통신사로 개통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각 통신사별로 개통 요청을 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보통 스마트폰에서 114를 입력하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개통 요청을 하시면 가장 쉽고 간단하게 자급제폰 개통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