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자동차 검사 예약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예약하는 방법

자동차 검사 예약은 빠르게 검사를 받기 위해서 운전자라면 필수로 하셔야 하는 일 중 하나 입니다. 민간 자동차검사소를 이용할수도 있지만, 지정된 검사보다 비싸기 때문에 우리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지정한 사이버검사소에 예약을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동차 검사는 정해진 기간 내에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 되니 정해진 기간 내에 받으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글에서는 사이버검사소에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작성자 추천글

  • 이글은 여러분 생활비에 도움이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 / 지원받는 방법

자동차 폐차비용 절차 안내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조회 방법

휴면예금 보험금찾기 카카오뱅크에서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목차

스마트폰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 방법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및 예약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검색창에 사이버검사소를 검색하셔서 접속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화면에서는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소유주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자동차 검사기간에 대해서도 안내가 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1.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 https://www.cyberts.kr/) 에 접속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예약하는 방법

2. 검사차량 조회/예약 버튼을 클릭하신 후 본인의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하신 후 차량 조회를 눌러주세요.

자동차 검사 예약

3. 검사 종류와 검사 수수료를 확인하시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신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민간검사소와 비교했을때 3만원 정도 싼 금액을 확인하셨을겁니다. 비싸긴해도 여기가 더 싼편에 속합니다.

4. 본인의 지역 근처 검사소를 확인하셨으면 원하는 검사소를 선택합니다.

5. 자동차 검사 예약 시간을 선택 하시고 자동차 문진표를 작성해주시면 스마트 검사 예약이 완료 됩니다.

스마트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하실때 검사소를 선택할때 부적합 판정을 받게 되면 자신이 검사했던 검사소에 재방문해야 할수 있으니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근처로 예약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검사 비용은 선 결제이고, 비용이 결제 되지 않을 시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가 되니 미리 결제를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출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결제까지 완료 하셨다면 문자로 예약 날짜와 장소를 안내합니다.

만약 예약을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예약확인 및 변경/취소를 클릭하시면 예약변경 및 취소가 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하기

 

자동차 검사 과태료

자동차 검사 예약를 할때 언제까지 받으라고는 안내를 보셨을겁니다. 해당 기간을 넘어가게 되면 과태료가 부과 되는데 1달 이내에는 2만원, 1달이 지난 시점부터는 3일에 1만원씩 추가되어 최대 30만원까지 부과 될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자동차 검사 과태료 기간 만료일로부터 1달 이내에는 2만원 그 이후 부터는 3일에 1만원씩 추가되어 최대 30만원까지 부과 될것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검사 비용

자동차 검사 비용은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고, 어디서 받느냐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검사를 시행하는 곳은 일반공업사와 교통안전공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 이렇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일반공업사가 사이버검사소 보다 조금 비싼편입니다.

정기검사의 경우 일반공업사에서는  경차 25,000원, 소형은 3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된다고 하면, 이에 비해 교통안전공단의 경우에는 약 10% 저렴하게 검사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비용 역시 일반 공업사는 5만원이라고 하면, 교통안전공단에서는 약 10%저렴 합니다.

자동차 검사 후기

얼마전에 자동차 검사 예약기간이 다 되어서 다녀왔는데요. 개인적으로 바깥차선보다는 안쪽차선에서 인코스를 타면 검사를 조금 더 빨리 받을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안쪽 차선의 차가 조금 더 적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은 절약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하실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