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입점 전 알아야할 가입 요령

요식업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각종 배달플랫폼 입점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가입전 수수료율은 어느정도인지, 어떻게 가입을 하는게 좋은지 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하기 때문에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입점 전 필수사항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가입 전 필독

수수료는 얼마인가?

쿠팡이츠의 경우에는 4km를 중심으로 5천원 가량이 부가됩니다. 이중 2천원을 고객이 부담하고, 사업주가 3천원을 부담하게 되면서 고객이 납부한 배달팁의 부가가치세까지 사업주가 함께 부담합니다. 이렇게 고객이 납부한 2천원은 바로 쿠팡이츠에서 알아서 정산을 합니다.

배달관련

보통 4km라는 범위내에서 배달비가 5,000원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부담하는 금액에서는 부가가치세가 별도로 포함이 됩니다.

쿠팡이츠의 경우 배달속도 면에서 뛰어난 장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배달기사가 한 주문만을 처리하기 때문에 고객만족도까지 챙길수 있는데요. 단, 배달속도와 배달 집중도가 좋은만큼 수수료 역시 높은편에 속합니다.

예를 들어서 계산을 해보면 배달팁 5천원 중 고객부담이 2천이라면 사업주는 3천원과 2천원에 대한 부가세 182원까지 합해서 총 3,182원을 납부에하게 되는겁니다.

주문 중개

쿠팡이츠의 경우 주문 한 건당, 금액과 상관없이 무조건 1천 원을 부과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카드수수료/ 결제 이용료

주문금액에서 3% 수수료율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3만원의 주문이 들어왔을 경우에 900원이 수수료로 나가게 되는 겁니다.

 

전체 수수료에 대한 부가세

배달관련, 주문중개관련, 카드수수료, 결제이용료 등이 쿠팡이츠에서 매출이 발생했을때 정상금액에서 제하게 되는 수수료 인데요. 이 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까지 함께 공제가 된다는 점 참고해두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서 1번부터 3번까지 수수료의 합이 5천원이었다고 한다면, 총 5천 5백원이 차감되는 것입니다.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가입 방법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방법

1. 포털사이트에서 쿠팡이츠 사장님 포털 검색

쿠팡이츠에 입점을 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2. 매장이름/ 지역/ 위치 선택

입점을 원하는 매장의 이름과 지역 위치를 선택해주시고, 이때 모두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하셨다면 10초만에 입점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쿠팡이츠 상담사가 연락을 해 상담사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플러스 친구 신청

1. 카카오톡 쿠팡이츠스토어 추가

카카오톡 실행후 플러스 친구에서 쿠팡이츠스토어를 검색해 친구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친구등록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하단부에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입점문의를 클릭 하셔서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2. 쿠팡이츠 챗봇 시작

챗봇 시작하기를 클릭 후 신규 입점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때 신규 입점하기를 보시면 즉시입점, 입점 상담, 계약 조건 등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계약 및 입점 조건

쿠팡이츠에 입점을 하기위해서는 한 가지 요건에 반드시 충족되셔야만 합니다.

음식업 분야의 사업자등록

쿠팡이츠에 입점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이 음식업과 관련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이때 음식점 분야라는 것은 일반음식점과 휴게 음식점 모두를 포함 합니다.

플랫폼 입점의 장담점 수수료 비교

요식업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배달 플랫폼 입점은 이제는 필수라고 할수 있는데요. 다만 이런 플랫폼 입점을 하게 되는 경우에 배달 요금부터 중개수수료까지 발생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최소주문금액 조건을 걸고 어떻게 입점을 하는것이 가장 유리한지 를 먼저 따져보고 결정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단, 개인이 스스로 알기까지는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릴수 있지만 아프니까 사장이다 네이버 카페를 이용해보시면 본인과 같은 고민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 사업자라면 알아둬야할 부분들에 대해서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식업 사장님들이라면 한번 쯤은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입점을 고민해보셨을텐데요. 가입전 많은 부분들을 따져보고 본인에게 유리한쪽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