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테이프나 스티커, 스트지, 필름지 제거 후 표면에 끈적이는 접착제가 남으면 자국이 남아 때가타면서 지저분해지기 쉬운데요. 이번 글은 테이프 끈끈이 제거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릴테니 가구·가전 제품에 따라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까끔하게 없애보세요.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1. 테이프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이프는 테이프로 없애버리면 됩니다. 테이프 끈적이가 생긴지 얼마 안되었을때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 될수 있는데요. 끈적이는 부분에 테이프를 붙였다가 떼어주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단, 부분적으로 제거가 되다보니 전체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앞써 말씀드렸듯이 끈적이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에 사용을 하면 효과를 볼수 있지만 오랜된 자국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강력한 접착력의 테이프를 사용하고, 시간이 오래걸리니 좁은 부위의 자국을 없애는데 추천을 드립니다.

2. 아세톤

마른 천에 아세톤을 적셔준 후 테이프 자국에 문지르면 끈적이 부분이 정리가 됩니다. 아세톤은 가구나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변색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 하셔야 합니다. 또 사용 후 에는 물티슈로 다시 한번 닦아주셔야 합니다.

3. 선크림

집안에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으로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합니다. 선크림은 기름성분이 있어서 끈끈이 부분에 색이 없는 하얀 선크림을 발라주고, 30분 후에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면 테이프 자국이 어느정도는 없어집니다.

4. 모기 살충제

여름철에 많이 사용되는 모기 살충제(벌레 퇴치 스프레이)도 끈끈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끈끈이 부분에 분 사 후 잠시 기다렸다가 스크래퍼 등으로 접착제를 긁어 제거 하시면 됩니다.

5. 뜨거운 물에 적신 행주

끊인 물을 행주나 걸레에 적신 후 접착제가 녹을수 있게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살짝 힘을 주어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따 화상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목장갑 위에 고무장갑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6. 드라이기&스팀다리미

열을 이용해서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합니다. 끈적이는 부분에 드라이기나 스팀다리미를 이용해서 3~5초 정도 열을 발사 한 후 물티슈로 닦아줍니다. 다만, 가구에 열을 가할 경우 울거나 변이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 후 해보시길 바랍니다.

7.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를 2:1:1의 비율로 섞어서 깨끗한 천에 묻혀 줍니다. 끈끈이가 있는 곳에 문질어 닦아 낸 후 물티수로 한번 더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8. 식용유

마른 천에 식용유를 묻혀서 천천히 문질러주거나, 끈끈이가 있는 자국에 식용유를 발라 놓은 후 천으로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9. 물파스

물파스를 끈끈이에게 발라주신 후 천으로 문질러 주시면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요즘 이사할때는 입주청소를 많이 하는데 집안에 테이프 끈끈이가 많은 경우에는 추가요금을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특히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해주지 않는 경우에는 결국 우리가 해야할 일이기때문에 테이프 자국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겠죠. 정말 끈끈이 제거를 하다가 오히려 때가 타서 더 지저분하게 변해서 난감했던 상황들이 한두번이 아니였어요. 그런데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다보니 이제는 깔끔하게 제거를 해서 끈끈이 때문에 받던 스트레스는 이제 없답니다. 여러분도 이제는 간단하게 테이프 끈끈이 제거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