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하는 방법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고 가장 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가장 먼저 하셔야 하는 일은 국민은행 지점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 한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목차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기에 앞써 은행 방문 후 인터넷 뱅킹을 신청 하셨다면 국민은행 홈페이지 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실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시 만든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하는 방법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발급/재발급- 개인용인증서 발급(바로가기) 클릭
  2.  바로가기 클릭 후 주민등록번호 입력 > 약관 동의
  3.  발급받으려고 하는 인증서의 내용 확인 후 종류 선택 후 약관 동의
  4.  ARS인증으로 추가 본인 인증을 한 후 인터넷 뱅킹에 등록된 출금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

 

비밀번호 입력후 선택한 인증서종류 및 출금계좌번호, 수수료금액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계좌번호, 수수료 확인 후 고객정보 입력 후 인증서저장을 클릭 하시고,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 한 후 인증서 암호을 입력해주세요. 인증서 암호를 입력 하셨다면 인증서 발급 내역을 확인 하시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공인인증서 재발급시 기존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가 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 하며, 유효기간 연장은 인증서 만료 30일 전 부터 인증서 갱신 메뉴를 통해서 연장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분실 및 비밀번호 노출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것이 좋습니다.

 

기업용 인증서 발급 절차

기업용 인증서의 발급 및 갱신 수수료는 면제대상이 없습니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징수합니다.

 

  • 수수료- 은행/신용카드/보험용:4,400원/년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4,400원/년
  • 기업범용: 110,000원/년

 

인증센터(기업) > 기업용인증서 발급 / 전자세금용인증서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창구에서 수령한 사용자 ID,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개인사업자만 입력)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를 해주세요.

여기까지 다 하셨다면 발급하고자 하는 인증서의 내용을 확인 해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약관에 동의를 한 후에 인터넷 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OTP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기업용인증서 종류 및 출금계좌번호와 수수료 금액을 확인 하셨다면 기업의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본 페이지에 입력한 고객정보는 발급기관인 금융결제원/한국전자인증/코스콤에 인증서 발급용으로만 사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저장을 클릭 하시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 한 후 사용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암호 오류

인증서 암호는 8자리~56자리의 영문, 숫자, 특수기호의 혼합으로 조합된 암호이며, 영문의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대문자를 소문자로, 또는 소문자를 대문자로 잘못 입력한건 아닌지 키보드의 caps lock 키를 이용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키보드의 casp lock 에 불이 켜진 상태가 대문자로 입력되는 상태이고, 불이 꺼진 상태가 소문자로 입력되는 상태입니다.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이 정상작동되기 전에 입력이 된 경우 인증서 암호가 올바르지 않다는 에러가 나올수 있으며, 만약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입력하여도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면 키보다보안 진단 site를 통해서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신 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과 인증서 암호 오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