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받는법자세히 보기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Pdf)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군대를 가게 되지만 많은 고민과 걱정이 앞 설 것입니다. 군입대를 하기 전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과 pdf파일 저장 및 입영 통지서 언제 나오는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병무청 입영통지서 언제 나올까

병무청 입영통지서는 입영일 약3~4주 전에 나옵니다. 만약 해당 일자가 다가오는데 입영통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라면 모바일 통지서 또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출력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입영통지서 확인은 본인의 입영 기일 30일전에 나라사랑 이메일 또는 신검 받을 때 입력한 개인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입영통지서가 나오기 전에 대학을 가게 되면 입영이 연기가 될수 있고, 재학 중 입영 신청을 하게 되면 입영 30일전 통지서를 보내주니 그 이후 휴학을 결정 하시면 됩니다.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접속 후 확인 가능 합니다. 

1.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병무청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왼쪽 병무민원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선택 합니다. 

2. 현역/상근 조회 및 발급

현역/상근 조회 및 발급 메뉴에서 ‘현역병 입영통지서’를 선택 합니다.

3. 입영통지서 출력

주의사항을 확인 하고, 본인인증을 진행 합니다. 이후 출력 확인을 합니다. 

출처 :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군대 준비물

준비물로 원본이 아닌 출력한 사본을 지참 하시면 됩니다. 다만, 대안으로 신분증을 함께 지참하시여 철저히 준비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에 신분증, 나라사랑카드 운전면허증, 면허증 사본(공군은 전체 해당/해군은 해당사항 없음), 간단한 비상약품, 1~2만원 정도의 현금, 평소 착용하던 안경(안경집 포함) 등 안내되어 있는 물품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단, 개인마다 반드시 챙겨야하는 물품이 있다면 병무청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 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자세한 내용은 병무청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인터넷 편지쓰기 사진 조회 방법

자급제폰 개통방법 안내